본문 바로가기

요리

수제 쿠키 만들기/ 수제 쿠키 맞아?


요리

수제 쿠키 만들기/ 수제 쿠키 맞아?









스토리가 있는 요리 이야기 연두킴 이에요.












우리 자주 만나는데 할 이야기가 참 많아









해외 나가 있는 남편 이야기,


부모님 이야기,


집 떨어져 대학 다니는 자식 이야기,


노후에 어떻게 살 건가에 대한 이야기,


주식, 부동산, 돈 이야기,


음식 이야기 등등...







지인과 편안하게 누워 조용한 이 시간에 이야기를 나누며 모처럼 크게 웃었다.


이렇게 크게 웃었던 적이 언제였는지...


눈물이 흐를 정도로 신나게 크게 웃었다.


무엇이 우리를 웃게 했는지...












구글









내가 호두 쿠키 를 오븐에 굽고 싶다고 말하며 지인에게 가르쳐 달라고 이야기하다가 빵 터져서 크게 웃었다.













구글










나는 밀가루 반죽을 하여 쿠키를 굽는 줄 알았는데, 파이지 에 호두 얹어서 구우면 된다고 아주 쉽다고 했다.



그게 끝이라구.



그래서, 아직 실물을 안 봐서 잘 모르겠지만 파이지를 사야 된다고 했다.



나는 빵 굽는 종이를 사서 그 위에 반죽을 올린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다.



아! 속은 느낌이 들었다.





수제라고 하더니...






너, 수제 쿠키 아니었니?






수제로 만드는 거면 적어도 손으로 빚어서 만들어야 되는 거 아닌가?



하하하하~~~





파이지에 호두를 얹어 굽기만 하면 끝이라구!






그게 뭐가 수제야.

하하하하~~~






언니, 그래도 수제라서 맛있다고 했잖아.






몰랐을 땐 그랬는데 알고 나니
수제가 아닌 느낌이야.




우리는 몇 번을 묻고 대답하고 수제 쿠키 굽는 것에 대해 말하며 웃었는지 모른다.





구글











호두쿠키, 초코쿠키를 만들어 보지 못해서 눈으로 그려지지 않아 상상만으로 생각만 해본다.



그래서 우리는 더 웃었다.




😀😃😄😉😊😍😄




🎀🎀🎀 재료



중력분 200g
박력분 120g
흰설탕 100g
황설탕 100g
무염버터 200g
초코렛 300g
호두 260g
옥수수 전분 1작은술
베이킹파우더 1작은술
베이킹소다 1/2 작은술
소금 1/4 작은술
바닐라 익스트랙 1/4작은술
달걀 2개





🎀🎀🎀 수제쿠키 만드는 법




1. 전 처리한 호두는 완전히 식힌 후 대충 부셔서 차가운 상태로 준비한다.



2. 분량의 초콜릿은 굵직굵직하게 다져서 차갑게 준비한다.



3. 달걀 은 30분 전에 꺼내두어 출어서 준비한다.



4. 박력분, 중력분, 베이킹소다, 베이킹파우더, 소금은 볼에 담아서 잘 섞어 둔다.



5. 차가운 버터 는 작은 쿠브 모양으로 자른다.



6. 넉넉한 볼에 버터와 분량의 설탕 을 담고 휘핑기로 크림화 한다.



7. 6에 푼 달걀을 3번 나눠서 넣고, 분리되지 않게 고속으로 휘핑한다.



8. 7에 준비한 가루류를 곱게 체쳐서 넣고, 날가루가 10~20% 남아 있도록 대충 가르듯 섞어 준다.



9. 8에 초코렛과 호두를 넣고 대충 섞어 준다.



10. 오븐팬에 쿠키 반죽을 대략 90~100g씩 모양을 잡아서 올린다.



11. 팬닝한 쿠키 반죽은 냉장실에 넣어 1시간 동안 휴지 시켜준다.



12. 200도로 예열한 오븐에 넣고 175도에서 14분 굽는다.



13. 오븐에서 꺼낸 쿠키는 팬닝된 상태로 15분 전도 두고, 나중에 식힘망으로 옮겨서 완전히 식힌다.






우유나 커피와 함께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